728x90
품질은 사람이 만든다
도배하는 사람이 도배의 품질을 결정하고
배달하는 사람이 배달 서비스의 품질을 결정한다.
설령 자동화를 한다 하더라도
그 자동화의 질은 사람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좋은 품질을 만들려면
우선 좋은 사람을 만들어야 한다.
- 청개구리 기업문화
품질은 사람에게서 나오므로 품질을 높이려면,
사람의 질을 높여야 하고,
품질 혁신을 이루려면 사람을 변화시키지 않으면 안됩니다.
사람이 다듬어져야 품질이 다듬어지고
사람이 바뀌어야 품질이 바뀝니다.
따라서 우리는 품질경영을 품질문화로 승화시켜야 합니다.
출처: 행복한 경영이야기
반응형
'論... > 論3-경영-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섯번째 P는 사람이다. (0) | 2008.01.02 |
---|---|
성탄에 생각해보는 부자 십계명 (0) | 2007.12.26 |
부자와 다이어트의 공통점... 인내력, 절제, 노력에 달려있다 (0) | 2007.12.17 |
드릴을 살 때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0) | 2007.12.10 |
타인의 의사결정권을 빼앗는 것은 죄다 (0) | 2007.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