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기업이 자만에 빠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고객의 소리를 듣기보다 내부 규정이나 지침을 앞세워 고객을 설득하려고 한다.
둘째, 남에게 배우는 것을 수치로 여기며 조언자를 오히려 가르치려 한다.
셋째, 새로운 것을 거부하고 과거의 관행에 집착한다.
- 이광현, ‘스스로를 공격하라’에서
출처: 행복한 경영이야기
반응형
'편견(prejudice) > 나누고싶은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할 때 ... (0) | 2021.01.25 |
---|---|
이웃에게 좀 더 친절하고 서로 사랑하자 (0) | 2021.01.11 |
대중에게 다가서는 지름길은 ... (0) | 2021.01.05 |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0) | 2021.01.04 |
내인생의 장애물 (0) | 2020.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