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당신은 사람의 시간을 살 수 있다.
돈을 주고 특정한 장소에 있으라고 시킬 수 있다.
심지어 하루 8시간 동안 숙련된 규칙적 근육 운동을 살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은 그의 열정을 살 수 없다.
충성심을 살 수 없다.
헌신적인 마음, 정신, 영혼을 살 수 없다.
사람들은 마음이 움직일 때 비로소 고객을 섬기는데 헌신하며,
이 마음은 결코 돈으로 살수 없다.
- 클래런스 프란시스, (1950년대)제너럴 푸드 사장
고객의 마음을 사는 것이 영업이요, 마케팅이요.
직원의 마음을 사는 것이 곧 경영이요, 리더십이라 생각합니다.
마음을 사기 위한 처방은 먼저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데 있습니다.
경영자는 구성원의 마음을 사기 위해,
마케터는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그들을 내 몸처럼 사랑하는 마음을 먼저 가져야합니다.
출처: 행복한 경영이야기
반응형
'論... > 論3-경영-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인의 의사결정권을 빼앗는 것은 죄다 (0) | 2007.11.27 |
---|---|
고객을 당신의 주인인 것처럼 대접하라 (0) | 2007.11.26 |
제품 자체가 아니라 고객의 마인드에 초점을 맞추는 포지셔닝 (0) | 2007.11.12 |
10년만에 800원대로 떨어졌던 환율 이해하기 (0) | 2007.11.12 |
말은 생각을 담는 그릇이다. (0) | 2007.11.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