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나는 사람을 사랑하고 사람을 위하는 마음이 없다면
훌륭한 기술을 발휘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또한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은 경영자의 의무이기도 하다.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경영자의 필수 덕목이다.
- 혼다 소이치로(혼다 창업회장), ‘좋아하는 일에 미쳐라’에서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 즉 직원, 고객, 주주 모두 다 사람입니다.
그 사람들에게 무언가 도움되는 것을 먼저 줄 때
그들도 우리에게 도움을 주기 시작합니다.
직원,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경영자의 의무입니다.
모든 기업은 홍익인간을 지향해야 합니다.
반응형
'편견(prejudice) > 나누고싶은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안할 때 위태로움을 생각하는 거안사위(居安思危)의 지혜 (0) | 2019.08.02 |
---|---|
첫 마음 (0) | 2019.07.22 |
리더는 칭찬받는 대신 욕먹는 것을 선택할 줄 알아야 한다 (0) | 2019.05.31 |
습관이 인간에게 운명이다 (0) | 2019.05.02 |
질문을 하면 똑똑한 사람 대접받는다 (0) | 2019.03.28 |
댓글